[취재협조요청] 세월호 실종자 귀환 기원 및 참사 진상규명 과제 발표 민변 기자회견

2014-05-08

[취재협조요청]

세월호 실종자 귀환 기원 및 참사 진상규명 과제 발표 민변 기자회견

 

수신 : 언론사 법조, 사회부 담당

 

발신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제목 : 세월호 실종자 귀환 기원 및 참사 진상규명 과제 발표 민변 기자회견

 

문의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권영국(010-2742-1201), 박주민(010-6310-6108)

 

날짜 : 2014년 5월 8일(목) 11시

 

주최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법률지원 특별위원회(약칭 ‘민변 세월호 참사 진상특위’)

 

——————————————————————–

 

1. 언제나 공정보도를 위해 힘쓰시는 귀 언론에 경의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안녕하십니까?”라는 인사를 하기가 어려운 하루하루입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

 

3.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후 구조과정이나 실종자 수색과정에서 정부는 제대로 된 모습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불성실하고, 무능력한 각종 모습으로 피해자 가족 등에게 많은 상처만을 주었을 뿐입니다.

 

4. 오히려 지금까지 드러난 여러 정황으로 보면 정부의 여러 가지 잘못에 의해 사고가 방지되지 못했고, 구조할 수 있었던 소중한 생명들을 구조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정부의 잘못들은 제대로 밝혀지지 않고 있고, 수많은 언론의 도움으로 묻혀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5.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이하 “민변”)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진정으로 위로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월호 참사의 진상이 낱낱이 규명되고 책임자가 처벌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8일(목) 오전 11시부터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666번지 와스타디움 2층 기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려 합니다. 이 기자회견에서는 민변이 생각하는 17대 진상규명 과제가 발표될 것이고, 이후 민변의 활동계획과 방향에 대해서도 발표될 것입니다.

 

6.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끝)

첨부파일

세월호 실종자 귀환 기원 및 참사 진상규명 과제발표 민변 기자회견.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