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변 소수자 인권위원회 준비모임 참여 안내

2010-06-29

(가) 민변 소수자 인권위원회 준비모임 참여 안내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 소수자 인권위원회를 준비하고 있는 모임입니다.  


성적 소수자, 감염인, 장애인, 양심적 병역거부자등 단지 사회에서 주류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흐름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존재 자체가 부인되거나 권리를 인정받고 있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차이가 차별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당연해 보이는 가치가 무력한 현실 앞에서 법률가로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회원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고민을 함께 하고, 법률가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하기 위해 (가)소수자 인권위원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 소수자 인권위원회 준비모임은 6. 18. 1차 모임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져갈 예정입니다.


  우리 준비모임에서는 차별이 구성되는 맥락, 차별은 무엇인지등 근본적인 고민부터 시작해서 법률을 비롯한 제도적인 역할등에 대해서도 역할을 확장해나가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향후 3회 정도 ‘차별금지법’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공부를 하고, 이후 각 분야별로 더욱 전문성을 키워 나갈 생각입니다.


  아직 위원회가 다루어야 할 범주와 명칭등 확정된 바는 없습니다. 위원회의 내용과 틀을 급하게 정하기보다는 이후 참여할 성원들과 함께 천천히 만들어 가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는 고민이 반영된 것이기도 합니다.



  소수자 부분에 관심 있으신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많은 논의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위원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가) 소수자 인권위원회 준비모임. 김수정, 류제성, 박주민, 송상교, 서선영, 정연순, 장서연, 이상희 회원 드림-

○참여방법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민변 사무처로 답변 주시면 됩니다(이메일답변, 전화, 팩스)


-담당자: 서선영 변호사(02-522-7284, 팩스 02-522-7285)


 


※2차 준비모임은 7. 8. (목) 18:00 민변 사무실에서 ‘차별금지법’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 소수자 인권위원회 준비모임 참여 신청


소속사무실


이름


전화


이메일


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