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변 민생위] 민변 민생경제위원회 3월 월례회 공개 강연회에 민변 회원 여러분을 모십니다!

2015-03-10

민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변 민생경제위원장 김성진변호사입니다.

민변 민생경제위원회에서는 이번 3월 월례회를 공개 강연회로 진행하기로 하고, 민변 회원 여러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경제는 발전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람들의 살림살이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숫자만의 경제성장과 민생 피폐의 현실을 드러냄으로써 우리 경제 구조 자체를 조망하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현재의 경제 구조를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 것인가에 대한 제안도 들어 보고, 다양한 의문을 풀고 의견을 나눌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소장님을 모시고 ‘한국경제의 경로변동’이라는 주제로 얘기를 나눌 마당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의 한국 자본주의 경제모델을 분석하고, 발전경로의 이동가능성에 대하여 고찰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홍기빈 소장님은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칼 폴라니의 「거대한 전환(The Great Transformation)」 등 다수의 활발한 저술·번역 작업을 펼치고 있는 정치경제학자·칼럼니스트입니다. 사단법인 금융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을 거쳐 현재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안적 정치경제학, 자본축적 및 금융제도, 지구적 자본주의 구조의 변환, 시장 이외의 산업 조직 형태 등을 주요 연구 분야로 삼고 있습니다.

얘기마당의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및 장소 : 2015. 3. 18. (수) 19:00, 민변 대회의실

순서 :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소장 발제 후 질의응답 또는 토론, 뒷풀이까지

주제 : 한국경제의 경로변동

대상 : 모든 민변 회원

 

홍기빈 소장님과 함께 하는 이번 얘기마당은 한국경제 전반에 관하여 유익한 정보와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한국 경제에 관심이 있는 민변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특히 우리 경제 문제 전반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청년 변호사님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민생경제위원회

위원장 김 성 진

첨부파일

Untitled-1.jpg

수정.jpg

20120712102103_50120711181359(0)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