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월례회] 유정아 전 아나운서, 법조인 스피치 강연 “당신의 말이 당신을 말한다”, 9. 30.(화) 19시 / 민변 대회의실

2014-09-05

9월 회원 월례회 – 유정아 前 아나운서, 노무현 시민학교 교장

 

법조인 스피치 강연 “당신의 말이 당신을 말한다 – 행복한 소통”

9. 30.(화) 19시 / 민변 대회의실

 

유정아 전 아나운서

 

소위 변호사에 대해 말로 먹고사는 직역이라고 합니다. 의뢰인과의 상담부터 재판시 변론까지 말하기는 중요하고 소통의 주요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변호사들도 평생을 써온 한국말이지만 제대로 말하기라는게 쉽지 않고, 많은 순간 소통의 어려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더구나 법조경력이 많지 않은 회원들에게는 더 어렵겠지요.

 

이번 민변 월례회에는 전직 KBS 간판 아나운서로<9시뉴스>, <열린 음악회> 등을 진행했고, 이후 프리랜서가 된 뒤에서 KBS, EBS, 예술의 전당 등에서 토론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진행을 하였으며, 서울대에서 10년간 ‘말하기’강의를 진행하였고, 최근 <노무현 시민학교> 교장으로 발탁되신 유정아 님을 모시고, 법조인 스피치 강연 “당신의 말이 당신을 말한다-행복한 소통”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강연을 통하여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지, 행복한 소통이란 어떤 것인지를 배우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니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월례회에는 회원뿐만 아니라 회원지인, 가족분들도 참석가능하니 널리 알려 민변 대회의실을 가득 채워주시길 바라며, 참여방법은 이메일, 또는 전화로 참석인원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동화 회원팀장, dhlee@minbyun.or.kr, 02-522-7284, 010-9947-9920)

 

월례회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유정아-전-아나운서 수정.jpg

유정아 전 아나운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