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안내 ‘국가예산과 지방재정’_정창수 교수

2014-07-03

[공지] 특강 ‘국가예산과 지방재정’  – 정창수 교수

1회: 7. 7.(월) 19:00, 민변 

2회: 7. 14.(월) 19:00, 민변

 

1. 지난주 정부는 각 부처별 예산요구안을 취합하였고, 보도자료에 따르면 복지예산 증가폭은 좁은 반면, 세입 증가폭은 그에 따르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나라살림이 어떻게 구성되고 쓰이는지에 대한 관심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모임의 모임의 교육팀, 민생경제위원회(조세재정팀)가 공동으로 ‘국가예산과  지방재정’에 관한 특강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본 특강은 두 번에 걸쳐, 7월 7일(월)과 14일(월) 저녁 7시, 민변(간단한 식사 제공)에서 진행됩니다.

 

2.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라며, 특별한 신청접수 없이 강의시간에 맞춰 오시면 됩니다.기타 문의사항은 박다혜 변호사(민생위 조세재정팀 간사), 이유진 간사(민생위/T. 02-522-7284)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기획의도 및 강사소개

–  정창수 교수는 ‘밑빠진 독상’으로 유명한 좋은예산센터 부소장으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나라살림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여러 시의 지방재정 관련 컨설팅을 다수 진행하고 연구물들을 내고 있습니다. 이에 실제 사례에 기한 지방재정의 실태와 적자 원인, 문제점, 대안 등을 제시해주는 실직적인 강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국가예산 강의는 국방, R&D 등 분야별 핵심정리와 함께 예산의 정의 등을 아우루는 강의가 될 것입니다.

– 정창수: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 교수(경제학, 시민사회학, 재무행정, 지방행정)

2) 강의

– 1회: 지방재정의 실태와 문제점: 7. 7.(월) 19:00, 민변

– 2회: 국가예산의실태와 문제점: 7. 14.(월) 19:00, 민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공지사항